>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는 1955년 개교 이래 건학 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선·미’라는 교훈 아래 전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교는 지식 교육과 인성 교육의 조화 속에서 국가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리더의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본교는 사범대학의 부속중학교로서 실험, 연구, 실습학교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며 보다 나은 교육을 시도하는 실험학교, 우수한 교수법과 학습법을 연구·개발하는 연구학교, 미래의 교육을 담당할 교육실습생들을 지도하는 미래지향적 실습학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 개개인이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가지 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중학교 기초교육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교육적 수월성을 꾸준히 지향하여 앞으로도 계속 명문교로서 그 자리를 확고히 이어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본교는 창의적이고 도덕적인 글로벌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음 몇 가지 기본교육 방침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생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독특한 개성과 특기를 최대한 발전시켜 세상을 아름답게 경영해 나갈 수 있는 창조적인 인재로 키우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는 폭넓은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다.   


둘째, 지식은 선하게 사용될 때 비로소 그 가치를 지닙니다. 소외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지혜롭고 책임을 질 줄 아는 학생으로 키우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풍부한 지혜와 지식, 아름다운 덕성과 정서를 조화롭게 지니도록 인성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셋째, 시대의 요청에 따라 글로벌 마인드를 갖는 학생들로 자라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문화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글로벌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학생으로 키우려고 합니다.


  이는 학생, 선생님과 학부모로 구성된 학교 구성원이 존중과 신뢰 그리고 배려와 이해를 기초로 학교교육의 질 제고와 교육개선을 이루도록 노력하면 효과적으로 구현될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도 본교는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훌륭한 선배들의 전통을 계승하고 중등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국내외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질 높은 교육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장 윤 석 희